BLOG main image
ddd (50)
CUDA programming (0)
알고리즘 트레이딩 (5)
Cherry Picker 개발 (23)
TSimulator 개발(종료) (11)
IT 노트 (1)
잡동사니 (2)
사진 (4)
일기 (4)
이력서 (0)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2. 3. 2. 08:04
첫 글에서 본바와 같이 포스팅이 너무 귀찮다. 사실 할말은 많은데, 뭔가 즐겨찾기에 추가해야 가끔이라도 쓸거 같다. 남들한테는 대단하지 않지만, 아니 전혀 관심이 없겠지만..최근 세 달정도 출퇴근 시간에 틈틈히 해온 프로젝트가 작은 중간결과를 내줬다. 그 중간결과는 다음과 같다.

프로젝트 명 :  T project

프로젝트 내용 : 트레이드스테이션(앞으로 TS라 부르겠다) 의 기능을 그대로 실현하되, 기능제한 따위 존재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만든다. 증권 API 및 인터넷에서 API 형태로 받을 수 있는 모든 데이터를 적용                       가능하다. 특히 easy language 라는 TS 특유의 언어를 사용하지 않아 자유도가 무한대이다.
                      그 외 TS 와 다른점은 아직 TS 의 기능을 완벽하게 습득하지 않아 확신은 못가지겠지만 주문의                       취소가 가능하여 고빈도 매매가 수월하고, 전략들을 통합하여 관리가 가능한 점이다.

프로젝트 구성 : TSimulator(TS 의 back test 담당)
                      TTrader(TS 의 실시간 거래 담당)
                      위 두 이름 너무 촌스럽기 떄문에 일단 가제로 하고 다음에 좀 더 멋스러운 이름으로 개명..

프로젝트 완성도 : TSimulator (60%), TTrader(30%)

현재는 TSimulator 작업에 치중하고 있는데, 왠만한 TS 의 전략은 충실하게 기능한다. 다만 부족한 점이 있다면 TS 의 특이한 함수체계를 그대로 옮겨놓는거.. TS 는 전략 또는 함수의 컴파일 완료 시점에 코드를 검색하여 어떤 함수들이 사용되었는지 리스트를 만들어 놓는거 같다. (OHLC 데이터를 제외한 과거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함수에 한하여) 이게 참 골떄린다.. 지금 일단 이 문제를 해결한 상태인데, 이게 TS 개발자를 만나서 물어볼 수도 없는 노릇이고, TS editor 에서 print 찍어가며 알아내야 하는거라 알아내기까지 참 고통스러웠다. 그래서 이걸 대부분 파악했다고 착각(90% 착각이라 확신)하는 지금, 하나의 큰 고비는 넘긴거 같다는게 중간 포스팅하는 계기가 된거 같다.. 

앞으로 프로젝트 일정을 여기서 관리하는게 낫겠다.

P.S. 누군가 저와 같은 관심사(TS, 선옵트레이딩)를 가지고 계시다면 지식공유 부탁드립니다.. 굽신..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썩는 냄새를 맡고 든 생각  (0) 2016.03.29
꿈을 향한 설국열차  (0) 2013.09.24
뻔한 시작  (0) 2012.02.10